고객은 누구인가? (주말판)

행복한경영이야기 2024. 1. 18. 08:22
728x90
반응형

고객은 누구인가? (주말판)


고객은 직접 찾아오든 혹은 우편을 통해 오든,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고객은 기업에 의존하지 않는다.
단지 기업이 고객에게 의존할 뿐이다.

고객은 기업이 하는 일의 방해물이 아니라 목적이다.
기업은 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기업에게 그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게 호의를 베푸는 것이다.

고객은 논쟁할 상대가 아니다.
누구도 고객과의 논쟁에서 이긴 사람은 없다.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전달한다.
그것을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도록 만드는 것은 기업이 해야 할 일이다.


<울고 웃는 고객이야기> - 이유재


세계적으로 협상에 관한 연구로 유명한 Cinny Pearson Barnes가 저술한 ‘Successful Negotiating(성공적으로 협상하기)’를 정리해 드립니다. 협상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을 잡는데 도움을 주는 자료라고 생각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13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