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대박신화의 비밀

행복한경영이야기 2025. 2. 11.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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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16호 | 2006-06-13

카트라이더 대박신화의 비밀


게임 개발할 때 뭘 만들어야 할 지 보다는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부터 한 적이 있다. 그러나 돈을 벌겠다는 게 목표가 되면 이상하게 돈을 벌수가 없었다. 오히려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어떻게 하면 즐거움을 줄까만 고민했더니 대박이 터졌다. - 정영석 넥슨 카트라이더 개발실장 ('대한민국 Only 1 신시장의 개척자들’에서 인용)

행경 Talk


정 실장은 처음 게임을 개발할 때 배고픔을 많이 느껴 돈 버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가 궁극적으로 깨달은 것은 ‘돈이 목표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느냐가 목표가 돼야 한다는 사실’이라 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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