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젠1, 젠2, 젠3 변속기

자동차정보 2016. 6. 1.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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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란도 클럽의 글 가져옵니다.

 

GM파워트레인 포함 미국 빅3에 설비관렌회사
재직중이신 분한테 들었습니다

이미 젠3개발 장착중이라고... 기존 미션보다
소음이나 안정성등이 보강되어 나왔다고...

북미쪽 담당이시라네요...

젠1 미션이 충격이 심한것등의 문제는 그분개인적인 생각은 원래 3000cc이상 미국고속도로 위주의 미션을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국내에 들어올때는 배기량 낮은차에 장착됨과 동시에 일반도로를 주로 달리는 우리나라 도로실정 맞춰나오다보니 그분 말씀으로는 2단에 귀신이 들어있다는 표현을
쓰시더군요...실제 우리가 느끼는 부분이죠

젠2는 클러치디스크가 작아진이유는 원가절감이 아닌 댐피스톤형상이 바뀌게 되어 작아진거라는군요

내리막길에서 N을 놓고 계속 달리는건 미션에 치명적일수 있다고하니 안하시는게 좋다고 하시는군요


일문일답의 답변을 최대한 적어주셨는데

핸드폰으로 적다보니 전달해드리는게 쉽지 않네요



올란도 차주분들 궁금해 하실수도 있겠다 싶어 글 올려드립니다

혹 틀린내용이 있을지는 모르겧으나 궁금중 공유하자는 차원이니 이해바랍니다

 

추가로 SLR Club 글도 가져옵니다.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32993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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