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분쟁 신청
알리익스프레스 가입 안내 글은 아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unicornkukuri.tistory.com/719
알리익스프레스 물건 구입 안내 글은 아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unicornkukuri.tistory.com/722
알리익스프레스 물건 배송 추적 글은 아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unicornkukuri.tistory.com/727
4월 9일 싱가포르 포스트로 shipping되었다는 스마트워치가 아직까지도 도착하지 않고
무엇보다도 배송 추적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잘 못된 송장 번호를 입력했거나?
아예 보내지 않았거나?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에 문제가 있거나?
암튼 판매자에게 긴장하라는 의미로 분쟁 신청했습니다.
그간은 PC 화면 위주였으나, 이번엔 스마트폰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실행합니다.
왼쪽 위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나의 계정을 누릅니다.
확인 대기 중 상품을 누릅니다.
상품을 누릅니다.
분쟁 신청을 진행 한 후 캡쳐한 것이라 분쟁 진행 중이라고 표현되지만
처음에 보시면 빨간 박스 부분이 분쟁 신청하기 입니다.
분쟁 신청하기 누르면 아래와 같이 질문이 나옵니다.
전 물건을 받지 못했으므로, No를 누릅니다.
그러면 크게 3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배송 문제점을 누르면 하위에 3가지 이유가 더 나옵니다.
-구매 보호가 만료 되었으나 물건은 도착하지 않았다.
-배송 회사에 의해서 판매자게에 반송되었다.
-배송 추적 정보가 없다.
저의 경우 배송 추적 정보가 없어서 No Tracking information을 누릅니다.
다른 것들도 살펴보겠습니다.
고객 문제?
-고객이 물건을 가지고 있다.
기타
-물건이 잘못된 주소로 보내졌다.
당신이 해결 방법을 선택해라
이건 판매자들이 정해 둔 것인지? 알리익스프레스가 이렇게 해 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 전액 환불만 보였습니다.
선택하고 누릅니다.
아래에는 추가적으로 하고 싶은 말을 적으면 되겠습니다.
필요할 경우 첨부 파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전 그래서 17 트랙에서 배송 추적 안 되는 스크린 샷을 추가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Submit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5 영업일(?) 이내로 처리해준다는 것 같습니다.
분쟁 신청하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