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kr 수신 확인 안 되는 이유

IT정보 2018. 12. 5.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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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공무원들(@korea.kr)에게 메일을 보내고 수신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수신 확인이 안 됩니다.

 

그래서 문의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먼저 메일시스템의 수신확인 기능에 대한 기술적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공직자통합메일을 비롯한 대부분의 메일시스템은 수신자가 메일을 열람하는 경우 자동으로 수신자의 PC 에서 발신자 메일서버로 수신확인 정보를 보내게 되고 발신자 메일서버는 이때 비로소 “ 수신확인 ” 으로 표시하게 됩니다 .

 

따라서 발신자 메일서버가 수신확인 정보를 받으려면 수신자 PC 에서 발신자 메일서버로 수신확인 정보를 보낼 수 있어야 하는데 수신자 해당 기관에서 직원들이 상용메일 ( 다음 , 네이버 등 ) 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접속을 차단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생각됩니다 .

 

만약 수신자가 기관내가 아닌 외부에서 메일을 열람하였다면 수신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  
   
위와 같이 귀하께서 수신확인이 안되는 이유는 해당 기관에서 상용메일을 차단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로 해당 기관 정보화부서로 문의하시면 좀더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즉 보안 차원에서 공무원 PC에서 상용 메일 웹사이트가 차단되어 있어서,

 

수신 확인 정보를 보낼 수 없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대한민국 공공기관 보안을 위해선 수신 확인 기능은 포기해야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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