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 오토 트랜스미션 수동 모드 사용

자동차정보 2015. 7. 17. 13:16
728x90
반응형

ECU의 판단을 믿지 않고, 사람의 판단으로 동작하실 경우 엔진 특성을 파악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2.0 가솔린 : 19.2/4,600 (kg.m/rpm)

 

2.5 가솔린 : 24.0/4,000 (kg.m/rpm)

 

2.0 디젤 : 32.7/2,000 (kg.m/rpm)

 

2.0 LPG : 19.5/4,600 (kg.m/rpm)

 

수동 모드일 경우 해당 rpm까지 악셀레이터를 밟으셨다가 변속 해주시면 가장 힘이 좋은 시점이므로 효율적입니다.

 

가속시는 위와 같이 하시고,

 

고속도로에서 과속카메라 또는 감속 시점이 다가오는데 감속 이후 원활한 가속을 원하신다면 브레이크를 밟지 마시고,

 

수동 모드로 전환해서 기어를 내리십시요.

 

그러면 rpm이 상승하면서 엔진 브레이크로 인해서 감속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다시 가속이 필요한 시점에서 자동 모드로 변경하시고 악셀레이터를 밟으면 빠른 가속이 되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