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 Mach에 SSD 외장 케이스 연결

자동차정보 2015. 7. 6. 08:27
728x90
반응형

그 동안은 32GB Micro SD Card에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담아서 감상했습니다.

 

그런데 네비게이션 맵 업데이트 할 때마다

 

Micro SD Card내 동영상들을 하드디스크로 복사하고,

 

포맷하고,

 

다시 하드디스크의 동영상들을 Micro SD Card로 복사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2010년부터 보관 중이던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를 활용해보려고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하드디스크라서 소비 전력이 높아서 NS Mach 컨트롤 박스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전원 부족으로 제대로 인식이 안 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예전 ES300에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최신이라도 컨트롤 박스로 오는 전력이 부족한가 봅니다.)

 

그래서 2010년부터 보관만 하고 제대로 사용을 못했습니다.

 

요즘 인기 많은 SSD는 소비 전력이 낮다는 것을 생각해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빼내고, SSD를 집어 넣었습니다.

 

일단 아이나비 네비게시션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FAT32로 포맷해야 됩니다.

 

http://www.ridgecrop.demon.co.uk/index.htm?guiformat.htm

 

Gui Format 이용해서 64KB(65536) 단위로 포맷을 하셔야 됩니다.

 

 

 

 

일단 아래처럼 연결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대각선 방향으로 놓아지는 문제가 있군요.

 

외장 케이스쪽 usb 커넥터 길이가 길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릴형 usb 케이블입니다.

 

 

시크릿 큐브 내 설치하니 바닥에 안정적으로 놓여지네요.

 

 

여유로운 128GB 공간 내에 동영상과 mp3 파일들을 넣어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5.07.10 추가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케이블 길이가 길어서인지? 케이블 굵기가 얇아서인지?

 

SSD를 인식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아래 케이블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올란도 시크릿 큐브 내에 연결했더니 릴형 케이블처럼 바닥에 놓여지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