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0 국민체험단 당첨으로 V30 전/후면 카메라 모드/설정

V30 2017. 9. 24. 14:43
728x90
반응형

앱 들을 이용해서 V30 1주일 정도 사용해보았고

 

주말을 맞이해서 카메라 기능들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일 때 모드를 클릭하면 나오는 것들입니다.

 

와...진짜 많네요.

 

지프로2와 V10때와는 차원이 틀려요.

 

V10과는 또 다른 차이점은 렌즈네요.

 

 

글라스 렌즈는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아 피사체의 디테일까지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또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 표현이 가능해 DSLR 등 고급 카메라용 렌즈에 주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개별 기능에 대해서는 별도로 글 작성하겠습니다.

 

 

필터를 클릭하면 나오는 것들입니다.

 

예전에는 카메라로 촬영하고, PC에서 효과를 부여했었는데 다양한 필터들이 있으니 아주 편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즐겨보는 마블스튜디오 넷플릭스 디펜더스 생각하면 제이드 필터가 와 닿네요.

 

 

 

전면 카메라로 했을 경우 화면입니다.

 

우측에 필터, 조명 효과, 피부톤 조정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보이네요.

 

 

조명 효과를 클릭하니 빛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바가 나오네요.

 

셀카 찍는 경우 아주 유용하겠습니다.

 

 

피부톤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나름 검게, 화얗게 보이도록 할 수 있으니 추후 보정 처리 안 해도 될 정도로 편하겠어요.

 

 

필터들입니다.

 

그냥 단어만 적혀 있는 것이 아니라, 각각 어떻게 보여지는 지 샘플도 있으니 직관적으로 선택하기 좋겠습니다.

 

 

 

 

 

 

 

 

 

 

 

전면 카메라 상태에서 모드를 클릭하면 나오는 것들입니다.

 

후면 카메라일 때보다는 적지만 꼭 필요한 것들은 다 있네요.

 

 

광각 카메라 상태일 때 설정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기존 V10일 때는 5312*2988 정도로 촬영했는데 5MB 이상 용량 기록되었으나,

 

18:9로 하니까 3MB 정도의 용량 기록되네요.

 

사진 촬영할 때 복잡한 것이 싫어서 갤러리 함께 보기 기능을 껐습니다.

 

당연히 HDR은 자동으로 하고요.

 

약간 어둡다 싶으면 HDR이 관여하는 것 같더라구요. 

 

 

일반 카메라 상태일 때 설정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트래킹 포커스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일반적인 사진보다는 대부분 동영상 촬영 후 정지 후 사진으로 추출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들더라구요.

 

그래서 동영상 촬영 기능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LG V30는 국민체험단 활동을 위해,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