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 LPGi에 변속기 오일 쿨러 설치

자동차정보 2017. 9. 14. 16:35
728x90
반응형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한국GM 보령 공장에서 만든 젠2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는

 

2014년식 올란도 LPGi 보유하고 있어서

 

정신적 스트레스 받지 않기 위해서

 

변속기 오일 쿨러 설치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젠2 LPGi 트랜스미션 오일 온도

 http://unicornkukuri.tistory.com/1384

 

몇 군데 업체 알아보다가 사후 서비스 생각해서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가서 작업했습니다.

 

 

안의 사무실 가니 보이는 부품 사진 찍어 봤습니다.

 

 

작업장 한 켠에 있는 쿨러 사진입니다.

 

 

슈퍼드리프트 카페에 올라 와 있는 쿨러 비교 사진입니다.

 

 

 

리프트 위에 올라 갔습니다.

 

 

범퍼가 탈거되었고, 준비된 포터2 쿨러가 고정되었습니다.

 

 

위에서 바라 보았습니다. 용접 잘 되었네요.

 

 

이 업체에서 만든 써머밸브입니다.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기존 순정 라인 대상으로 작업됩니다.

 

 

 

순정 파이프를 뽑은 상태입니다.

 

 

뺀 자리에 "ㄱ"자 부품을 장착했습니다.

 

 

파란색(순정 쿨러로 가는 오일 라인), 빨간색(변속기에서 오는 오일 라인)으로 연결됩니다.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최종적으로 케이블 타이오 써머 밸브를 고정하였습니다.

 

 

범퍼 조립 후 전면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변화가 있을 지?

 

아래는 장착하러 가는 길에 캡쳐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주행을 했는데, 최고 96도까지 상승했네요.

 

 

장착하고 오는 길에 고속도로 비슷한 상황에서 터프한 주행을 해봤습니다.

 

최고 98도까지 상승했습니다.

 

주행 패턴이 틀리니 비교는 못하겠지만,

 

CHEVI D 앱 켜고 보니까 온도 하강 속도가 빨라 보였습니다.

 

암튼 100도 이하로 유지만 되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냉각수 온도도 체크해봤습니다.

 

복귀 중 최고 95도, 전체 주행 중 최고 92도라고 보여지네요.

 

 

CHEVI D 2번째 화면의 TCC SLIP은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락업 클러치와 상관이 있다고?

 

 

출처가 어떻게 되는 지 모르겠지만, 변속기 오일 온도에 따른 고장 현상과 수명 자료입니다.

 

 

 

 

http://cafe.naver.com/superdrift

 

카페에 가셔서 견적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렴하게 하시려면 미리 현금으로 가지고 가세요.

 

계좌 이체나 카드 결제는 동일하게 VAT 추가되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