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업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하다.

행복한경영이야기 2025. 4. 19. 07:34
728x90
반응형

제705호 | 2006-11-22

종업원이 행복하면 고객도 행복하다.


직원들이 고객을 대하는 방식은 경영자가 직원들을 대하는 방식과 똑같다. 직원이 고객을 잘 대하면 고객은 다시 찾아올 것이고, 바로 이것이 사업 수익의 진정한 원천이다. 그래서 우리는 직원(employee)라는 용어 대신 동료(associate)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 샘 월튼, 월마트 창업회장

행경 Talk


직장생활은 개인의 삶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 구성원의 삶이 행복하지 않다면 도대체 기업은 뭘 하는 곳일까요? 소속된 구성원들이 불행한 상태에서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요?

구성원의 행복 추구가 경영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직원행복을 우선하는 경영자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81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