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잘하는 리더

행복한경영이야기 2025. 5. 5. 07:44
728x90
반응형

제739호 | 2007-01-24

말 잘하는 리더


마케팅 기법에 123 화법이라는 것이 있다.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은 1분은 자신이 얘기하고

2분은 고객의 말을 들어주며

3분은 맞장구를 쳐주어야 거래가 잘 성사된다는 얘기다.

고객에게 말하는 시간보다

고객의 말을 듣는 시간을 더 가져야 한다는 얘기다.

- 대투증권 김정태 사장



행경 Talk


리더는 말을 잘해야 합니다.

말을 잘해야 한다는 것에는 잘 들어야 한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경청할 줄 아는 사람에게 말을 잘한다는 평가를 내려줍니다.

심지어 단 한마디도 하지 않는 대신 경청하고,

맞장구만 쳐주어도 말 잘하는 사람으로 간주된다고

데일 카네기는 그의 인간관계론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85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