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가는 기업들

행복한경영이야기 2024. 7. 13. 08:06
728x90
반응형

제353호 | 2005-03-24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가는 기업들


많은 컨설팅 경험을 통해 내가 얻은 아주 단순한 결론은 ‘자신이 잘한다고 생각하는 순간 여러분은 죽은 사람이다’라는 것이다. 성공으로 가는 것의 요체는 겸손, 즉 과거의 성공이 미래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깨달음이다. 그리고 이제는 세상이 너무도 많이 변해서 어제의 성공 전략이 내일의 실패를 위한 분명한 처방이 될 수 있음을 아는 것이다. - 마이클 해머, 리엔지니어링 창시자



행경 Talk


최근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니와 GM 사례를 보면 이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위대한 성공’은 필연적으로 자만을 낳게 되고, 자만하는 자는 외부 환경 변화에 귀를 기울이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솔직한 겸손이 성공하고 번창하는 기업과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기업을 구분하는 척도가 될 것입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37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