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하고 거짓된 친절

행복한경영이야기 2024. 1. 12. 08:21
728x90
반응형

제117호 | 2004-04-13

잔인하고 거짓된 친절


내가 생각하는 잔인하고 거짓된 친절은 바로 스스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을 회사에 계속 붙잡아 두는 것이다. 진정으로 잔인한 것은 그들이 나이가 들어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자녀들이 성장하여 교육비가 엄청나게 늘어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 때서야 회사를 그만두게 하는 것이다. - 잭 웰치

촌철활인 : 한 마디의 말로 사람을 살린다!


세계적 초일류기업에 대한 제 나름의 연구 결과, 인간존중경영이라는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우리 기업들도 인간존중경영을 한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모두가 함께 공평한 대접을 받는 것을, 반면에 GE등 서구 기업들은 능력과 성과에 따른 차별화된 대우를 인간존중이라 여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13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