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 지식 없이도 마케팅 귀재가 될 수 있다.

행복한경영이야기 2024. 5. 28. 08:17
728x90
반응형

제286호 | 2004-12-15

이론적 지식 없이도 마케팅 귀재가 될 수 있다.


마케팅을 잘 몰라서, 마케팅을 배운 것이 없어서 잘 못한다고 지레 겁먹을 필요가 없다. 마케팅 책에서 나만의 성공 비결을 찾으려고 하지 말라. 물건을 팔려고 하는 것이라면, 그걸 살 사람의 마음을 끊임없이 읽으려는 노력 하나만 제대로 해도 당신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원칙을 이미 알고 있는 셈이다. - 조운호 웅진식품 사장. 신간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한다.’에서

행경 Talk


조운호 사장은 음료, 또는 마케팅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순수한 재무통이었으면서도 소비자 욕구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라는 하나의 무기로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등 공전의 히트상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마케팅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 구체적인 지식과 스킬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중요한 핵심과 원칙을 꿰뚫어볼 수 있는 통찰력과 직관이 더 필요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30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