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의 신뢰와 고객 중심 경영사례 (주말판)

행복한경영이야기 2024. 5. 2. 07:59
728x90
반응형

제254호 | 2004-10-29

AIG의 신뢰와 고객 중심 경영사례 (주말판)


AIG 국제보험 서비스팀은 지난해 고객 한명을 구하러 영하 70도 남극으로 달려갔다. 미국국립과학재단 소속 남극기지 주치의인 로널드 셔먼스키 박사가 췌장염에 걸렸다. 공군에 후송을 의뢰했지만, 마땅한 비행기가 없었다. 담당 보험사였던 AIG는 그를 응급치료하기 위해 악천후 속에 헬기를 띄웠다. 어려운 구조를 포기하고 희생을 입은 고객에게 금전적 배상을 하는 것이 회사로서는 이익일 수도 있다. 그러나 마틴 설리번 AIG 부회장은 “고객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며 잘라 말한다. AIG 신뢰 쌓기는 이런 자세에서 시작됐다.



행경 Talk


창업의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무작정 무언가 시작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너무 큰 경우가 많다. 이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이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26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