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세주의자와 성공적 세일즈맨의 차이

행복한경영이야기 2024. 1. 10. 07:55
728x90
반응형

제114호 | 2004-04-08

염세주의자와 성공적 세일즈맨의 차이


열 번 전화해서 한 통화가 성공 되었을 때, 염세주의자는 이것을 10%의 성공률로 본다. 그러나 성공적인 세일즈맨은 하나를 판매하기 위해 아홉 번 거절당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거절을 승낙의 주춧돌로 바라봄으로써 세일즈맨은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인내할 수 있는 것이다. - 세스 고든 보고서

촌철활인 : 한 마디의 말로 사람을 살린다!


결국 세상의 모든 일은 외부적 요인과는 관계없이 자기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대한 리더는 성공은 외부 요인으로, 실패는 자기 책임으로 돌릴 줄 아는 사람이라 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13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