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영이야기
고객이 있는 한 사업은 영원하다.
은빛유니콘
2025. 5. 29. 07:18
728x90
반응형
제772호 | 2007-03-27
고객이 있는 한 사업은 영원하다.
어떤 직업, 어떤 일이라도 인격수양의 길이라 생각해야 한다. 또 고객이 있는 한 사업은 영원하기 때문에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말고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 상인의 검약은 자신의 축재를 위해서가 아니라
고객에게 좀더 싼 값에 좋은 물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 이시다 바이칸
행경 Talk
지난 7년여의 회사경영을 통해 얻은 제 1의 지혜는 마케팅이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라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가르침입니다.
마케팅과 사업의 성공을 위해, 고객과 이익 중 무엇을 택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