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영이야기
기업 시민의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어디까지?
은빛유니콘
2024. 7. 24.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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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67호 | 2005-04-14
기업 시민의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어디까지?
회사의 부정적 활동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소비자의 91%는 ‘그 회사의 제품을 쓰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85%는 그 정보를 가족과 친구들에게 알리겠다고 답했으며, 그런 회사에 투자하지 않겠다는 응답은 83%, 그 회사에서 일하지 않겠다는 80%, 심지어 불매운동을 벌이겠다고 답한 비율이 76%에 달했다. - (2002년) Cone에서 실시한 기업 시민의식 조사 결과
행경 Talk
일반 소비자가 꼭 위 응답대로 행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기업이 단순히 이윤창조를 넘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것은 되돌릴 수 없는 사실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경영활동이 점차 어려워진다고 푸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을 바꾸면 ‘사회적 책임 완수’를 경쟁력의 원천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생각하기에 달려있습니다.
※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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